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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디자인

한국에서 가장 ‘짝퉁’이 많았던 브랜드 1위는?

by 만초대박납니다 2022.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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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에서 가장 ‘짝퉁’이 많았던 브랜드 1위는?

전체 품목 중에는 시계가 가장 많았다.

 

지난 5년간 한국에서 가장 많은 ‘짝퉁’ 제품이 들어온 브랜드는 어디일까? 20일 <동아일보>는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이 관세청으로 제출받아 공개한 최근 5년간 적발된 지식재산권 위반 상품의 규모가 1조8천8백억 원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모조품을 가장 많이 밀수출하는 국가는 중국으로 확인됐다. 브랜드로는 루이비똥(2천89억 원)이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는 롤렉스(1척8백89억 원), 두번째로  많았다

드레이가 착용했던 다이아몬드 세팅 롤렉스가 현재 판매되고 있다. 스카이 드웰러 Ref. 326259TBR은 롤렉스가 생산한 미공개 에디션으로 중국 시장을 위해 극히 제한된 수량이 생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18K 화이트 골드 케이스와 베젤, 메테오라이트 다이얼, 바게트 다이아몬드 아워 마커가 특징이다. 스트랩은 블랙 컬러의 오이스터플렉스 고무 스트랩으로 구성됐다. 시계를 판매 중인 사람은 이에 관해 “드레이크와 직접 거래하는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이 제품을 구입했다”라고 덧붙였다.

드레이크가 착용했던 스카이 드웰러 Ref. 326259TBR은 DWL 웹사이트에서 현재 40만 파운드, 한화 약 6억4천3백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드레이크가 착용한 모습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샤넬(9백5억 원),

대한민국 20대, 30대가 가장 사고 싶은 명품 브랜드는 샤넬로 조사됐다. <한경 비즈니스>는 2일 전국 20~30대 1백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명품 인식 및 실수요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중 77.5%가 명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27.8%는 2개 이상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5개 이상을 보유 중이라고 답한 사람 또한 25.3%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47%는 최근 1년 내 명품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구매 목적은 직접 사용이 가장 많았으며 선물, 예물이 뒤를 이었다.

버버리 (8백11억 원), 

버버리는 이번 컬렉션에 관해 “영국의 심장이자 고향인 런던을 새로운 배경으로 삼아 철저히 영국다운 태도에 내재하는 이상주의와 현실주의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시티또한 “컬렉션은 인간애를 느낄 수 있는 곳이자 서로 다른 세계가 충돌하는 지점으로서의 영국 해변에서 영감을 받았다”라며 “옷을 입는 것과 벗는 것, 드러내는 것과 보호하는 것, 속옷과 겉옷 사이 모든 긴장감은 지금 이 시대 그리고 버버리가 현대에 추구하는 DNA의 일부이다”라고 설명했다.

컬렉션 또한 변덕스러운 영국의 날씨와 이에 맞춰 변하는 영국 사람들의 레이어링을 다루고 있다. 이러한 특징은 드레스 실루엣과 하나가 되는 수영복 라인, 햇볕에 그을린 데님, 해체주의적인 버버리 트렌치 코트에서 강하게 드러난다. 올블랙으로 차려 입고 여름 백사장에 있는 고딕 스타일의 인물, 해변에 이브닝 드레스를 입고 서있는 초현실성, 가시만 남은 영국 상징 장비 등의 부조화 또한 버버리의 시선으로 영국을 다양하게 해석한 것이다.

남성복에서는 스포츠와 복식의 결합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철저히 짜인 테일러링을 느슨한 스트리트웨어, 여유로운 와이드레드 팬츠, 스웨트셔츠, 티셔츠와 대비시켰다. 이 밖에도 맥시 크기의 크리스털이 장식이 돋보이는 새로운 가방, 오버사이즈 토트백 형태의 캐서린 백, 여름에서 영감을 받은 플랫과 힐 버전의 통 샌들, 구명 조끼와 튜브 밸브의 형태를 실리콘과 실버로 만든 링, 상어의 형태를 한 드롭 이어링, 선 햇과 선 바이저 등이 컬렉션에 포함됐다.

 

에르메스 (6백27억 원), 

 이번 컬렉션은 가벼움, 휴식, 자유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 에르메스가 보유한 다양한 패브릭 소재 및 수공예 기술로 완성된 것이 특징. 무대 연출가 시릴 테스트가 기획한 런웨이 무대에서는 풍부한 색감의 옷들이 줄지어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두 가지 소재가 합쳐진 트롱프뢰유 형태의 오버셔츠는 이번 컬렉션의 색깔을 가장 잘 드러내는 아이템 중 하나. 가죽 포켓이 달린 폴로셔츠, 낙서를 연상시키는 스티칭 디테일을 적용한 하이넥 지퍼 파카, 튀니지안 스타일의 칼라가 탑재된 풀오버, 허리 부분에 드로스트링을 매단 팬츠, 새들 네일 장식을 가미한 버뮤다 쇼츠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 밖에도 실크 트윌 소재의 스카프, 다양한 가죽 소재를 활용한 볼리드 스케이트 백, H 버클 벨트, 카프스킨 소재의 샌들 등의 액세서리 및 신발도 함께 등장했다.

30년 넘게 에르메스 남성복 라인을 이끌고 있는 디자이너 베로니크 니샤니앙은 이번 컬렉션에 대해 “예측하지 못한 사건들은 창의력을 자극한다. 나는 이번 팬데믹을 겪으며 룩을 디자인하고 선보이는 나의 접근법을 새로 만들어야 했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고자 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투영한 형태를 통해, 낙관주의를 표현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가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번 컬렉션은 우아함, 유연함, 그리고 변화하는 우리 삶의 본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디론가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해 항해의 정신도 가미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모두가 바라고 있는 욕망을 투영해, 사람들로 하여금 밖으로 나가 유랑하게 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구찌(5백97억 원)이 뒤를 이었다.

최근 선보 구찌가 이번에는 ‘GG 모노그램’ 캔버스를 활용한 ‘구찌 러브 퍼레이드’ 컬렉션을 공개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미켈러는 베이지 컬러와 어우러진 미드나잇 블루 톤의 모노그램 캔버스가 활용된 컬렉션을 통해 1970년대 처음 사용된 하우스의 상징 ‘GG 모노그램’ 디자인을 재해석했다.

해당 컬렉션을 표현하기 위한 캠페인은 ‘GG 모노그램’이라는 테마에 완전히 집중하여 만들어졌다. 사진과 영상에 담긴 세계는 바닥과 벽면, 천장은 물론 접시와 컵, 케이크, 침대, 자동차까지 모두 ‘GG 모노그램’ 캔버스로 뒤덮여 있다. 컬렉션은 실제로 미드나잇 블루 컬러 ‘GG 모노그램’으로 뒤덮인 미니백, 토트백, 버킷백, 숄더백 등 다양한 크기의 가방과 지갑, 카드 케이스를 비롯해 모자, 스니커, 로퍼, 샌들 등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가장 많았던 품목은 시계, 가방, 의류, 신발, 운동구류, 가전제품 순으로 확인됐으며, 중국 다음으로 모조품을 가장 많이 수입해오는 국가는 일본, 홍콩, 미국, 베트남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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