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애드센스광고 헤어 디자이너인 게이브 신의 작품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 남성 정장 최고의 연출 잘입는 방법 노하우
  • 남성정장 디자인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 드레스셔츠 남성의 깨끗한 이미지...
공연전시

헤어 디자이너인 게이브 신의 작품

by 만초대박납니다 2023. 3. 3.
728x90
반응형
촬영: 피터 애쉬 리
 

헤어스타일리스트가 2000년 된 한국 미술 형식을 어떻게 재창조하고 있는가

선선한 1월 아침, 서울 서북쪽 의 소나무 아래에 앉아 있는 모델 한 명은 중력을 거스르는 긴 머리카락이 그녀의 머리 위 나뭇가지들의 울퉁불퉁한 성장을 흉내내고 있다.좌우에는 출렁이는 물결을 장식하는 두 마리의 자개 상감(laylay)이 복잡하게 잘려 있어 옛 그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왜가리와 꽃을 보여준다.서울에 있는 크리에이티브라면 누구나 이 작품이 한국 역사와 문화에서 인용된 것을 그리고 그것들을 기발한 웨어러블 작품으로 변형시킨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놀랍고 우상 파괴적인 헤어 디자이너인 게이브   신의 작품임을 즉시 인식할 것이다."저는 한국의 옛 미술에 관심이 많아요,"라고 그는 말한다."한국적인 것을 가장 많이 표현하려고 노력해요."

게이브 신. 

 촬영: 피터 애쉬 리

1980년대 서울에서 태어난 신정아 씨는 항상 수도를 거점으로 이태원에 작은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몇 시간 동안 그의 쇼를 멈추게 하는 머리 조각을 구상하고 제작한다.당연히, 방에는 붙임머리와 가발들이 가득하지만, 꽃, 전분 상자, 송진 항아리, 그리고 그가 구불구불한 서울 도매시장을 거닐며 모은 수많은 장신구들도 있다.

 

물론 진주는 시내 자개공예상가에서 사온 진주가 많다.각각의 자개 머리 조각은 그가 만드는 데 약 1주일이 걸리고 공을 들인다.그의 작품은 진주 어미를 장식 상자, 캐비닛, 또는 다른 장식품들에 상감하는 2000년 된 공예 기법인 나전칠기에 주목한다.자라면서, 신씨의 할머니의 집은 이 조각들로 가득 차서, 그것은 개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친숙한 장소나 동경하는 장소로부터 시작된 작품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한다."저에게 감상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느껴질 것이라는 생각에서 시작했어요."

관련 비디오

The Sunny, Rule-Breaking Street Fashion of Los Angeles

 

여기서, 신정아 씨는 조각으로 가는 길과 익숙한 것들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힘을 확장하면서 놀라운 머리 조각 5세트를 공유한다.

Um Seo Yoon wears an Andrekim dress. 

촬영: 피터 애쉬 리

Vogue**: 헤어디자인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려주세요.**

게이브신=어렸을 때부터 꿈이 미용사였어요.잠시 헤어디자인을 하다가 가게를 열었어요.비록 작지만, 그것은 내 것이었다.하지만 오랫동안 가게를 운영하다 보니 매일 책상에 앉아 숫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그러다 갑자기 '이게 내가 정말 좋아하고 하고 싶었던 일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그렇게 어슬렁거리다가 친한 사진작가가 같이 작업하자고 제안했어요.그렇게 하면서 나는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다시 깨달았다.실제로 머리를 만지고 머리를 스타일링하는 것이 제가 정말 좋아했던 일이었습니다.그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Seo Yoon wears a Louis Vuitton top. 

 촬영: 피터 애쉬 리

당신의 일에 대한 영감을 어디서 찾을 수 있습니까?

 

이상하게도 항상 머릿속을 스쳐가는 느낌이 들어요.영화, 드라마, 아트, 애니메이션 등그것들은 내가 듣고 보고 만지는 오감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내 눈과 마음 속에 떠다니는 이미지로 존재한다.일을 하기 전에 동료들과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누면 머릿속에 어렴풋이 떠오르는 이미지나 불확실성이 점점 뚜렷해진다.추상적으로 생각하던 것이 점차 현실로 실현된다.내 일의 대부분은 실제로 자발적으로 이루어진다.마치 자신의 꼬리를 물어뜯듯이, 나의 영감은 진화해, 서서히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진행됩니다.

Seo Yoon wearing one of Sin’s hair pieces. 

 촬영: 피터 애쉬 리

언제부터 머리 조각을 만들기 시작했고, 자개 상감 작업을 하게 된 계기가 뭐야?

지금까지 약 4년 동안 저와 같은 파장의 크리에이티브들과 긴밀히 협력해 왔고, 우리는 여러 가지를 함께 시도했을 뿐입니다.한번은 어렸을 때 할머니 집에 있던 진주 어머니를 카페 실내에서 보고 너무 기뻐한 적이 있다.친근함이나 그리움에서 출발한 작품입니다.나는 내가 감상적으로 느끼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느껴질 것이라는 생각에서 시작했다.다만, 자개 작업은 아직 어려우므로, 개발에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저는 멈추지 않고 발전시킬 계획입니다.한 번 만들 때마다 1주일 정도 걸립니다.

Seo Yoon wears a Luchen New York dress and jewelry by Maison De Yoon. 

 촬영: 피터 애쉬 리

왜 한국의 전통 예술과 문화를 새롭게 상상하는 것이 당신에게 그렇게 떠오르나요?

나는 한국의 옛 미술에 관심이 있다.가장 한국적인 것을 표현하려고 노력해요.나전이나 자개 상감으로 우리나라 소나무의 색깔이나 민화를 표현하고 싶었어요.나는 익숙함에 많이 의지하는 편이다.나는 익숙한 것에서 나오는 힘이 대단하다고 생각해.내가 작품에서 표현하듯이, 내가 인생에서 느끼고 경험한 것과 다른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기를 항상 바라고 있다.

Seo Yoon wears a Luchen New York jacket and skirt. 

 촬영: 피터 애쉬 리

사진:피터 애쉬 리
포토 어시스턴트:이현우 박도흔
모델:엄서윤
스타일리스트:장희준
스타일리스트 어시스턴트:최예나
실가동:프러젝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서보켈리
프로덕션 어시스턴트:인디고초
헤어:게이브 신
헤어 퍼스트 어시스턴트:임지은
헤어 보조:세민공원
헤어 어시스턴트:이승택 윤예림 정민아 임유진
메이크업:오성석
메이크업 퍼스트 어시스턴트:최유리
메이크업 두 번째 어시스턴트이병현
설계 설정:전민규
플로리스트:청록화 스튜디오
Vogue:Chioma Nnadi, 편집자, Vogue.com, 비주얼 에디터, Landon Phillips, 수석 뷰티 에디터, Lauren Valent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