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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디자인

봄의 향연 남자의 슈트 옷을 벗고 색을 입자

by 만초대박납니다 2020.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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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슈트 

옷을 벗고 색을 입자  ( 일잘하는 그녀의 컬러 스타일 황정선 님의 글중에서 )

 

옷을 벗고 색을 입자

우리는 누군가 낯선 타인을 만났을 때 일단 눈에 보이는 
겉모습으로 상대방을 평가한다. 
이때 옷차림은 그 사람을 판단할 때 외모와 아울러 중요한 단서가 된다.

옷은 색, 디자인, 소재 등 여러 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지는데,
그 중 옷 색깔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첫인상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주위에서 패셔니스타로 불리는 사람들을 자세히 관찰해 보면 
색을 자유자재로 쓸 줄 아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우리도 색만 잘 쓸 줄 알게 된다면 보다 멋지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아침마다 옷장에서 옷을 꺼내 입을 때나 
옷을 살 때 가장 고민해야 하는 것도  다름아닌 색이다. 
색이 조금만 달라져도 옷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데,
컬러 매치가 이상하면 촌스럽게 보이지만 
컬러 매치가 잘 되면 순식간에 패셔니스타로 보인다.

따라서 매력적인 첫인상을 원한다면 무엇보다 색을 이해하고,
색을 가지고 놀 수 있는 경지에 올라야 된다. 
촌스러움과 패셔니스타를 가르는 기준이 되니 말이다.

 

 

 

색이 곧 메시지다

옷은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표출하는 수단 중 하나이다. 
특히 옷의 색깔을 통해서 자신의 개성이 드러난다. 

사람들이 특정한 색에 끌리는 것은 
그의 성격이나 인생 경험, 혹은 강제로 
주입된 사상이나 자신도 의식하지 못하는
내면 깊숙한 곳의 욕망이 작용한 결과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색상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감이 있고 열정이 많을 때는 빨간색의 옷을 즐기지만, 
자신을 드러내고 싶지 않을 때는
밝은색이 잘 어울리는 것을 알면서도 그 색을 피하게 된다. 
이처럼 색은 우리의 심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게 사실이다.


사랑이나 연민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분홍색을, 
주목을 끌고 싶을 때는 주황색을, 
근면함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초록색을, 
비즈니스 지향적이라는 인상을 주고 싶을 때 회색을
사용하는 이유는 색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이기 때문이다.

옷을 선택할 때 색채의 이면에 숨어 있는
심리적인 요소를 생각해서 누구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지,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또는 어떤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지 등을
잘 생각해서 사용하면 상대방에게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색이 곧 메시지다   (일 잘하는 그녀의 컬러 스타일북, 황정선)

 

RED

주의를 끌거나 강조하고 싶을 때는 단연 빨강이다

레드슈트
활동적이고
드라마틱한 것을 좋아하는
강하고 정열적인 사람

 


정열적이다, 다이내믹하다라는 이미지를 주는 빨간색은
에너지 발산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데, 
적극적인 행동을 불러오는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이다.

 


호기심이 왕성하고 순수하며 활동적이고 외향적인
사람이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견 자제하는 듯 보여도 실제로는 에너지가 넘치는
내면을 갖고 있다는 경우가 많다. 
리더십을 요구 받을 때나 커다란 결단에 용기가 나지 않을 때, 
기운이 없을 때 파워를 주는 색이다.



활발한 색이므로 상대방을 자극하고 싶거나 
지루함을 벗어나 의욕을 불어넣고 싶을 때, 
또 강인한 힘을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단, 강한 색인 만큼 너무 많이 사용하면 피로감을 줄 수 있고
주의가 산만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ORANGE

창조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주황을 사용한다

매사에
열의를 보여 주는
용기 있는 사람

 

 


주황색은 사람들의 이목을 모으고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활동적인 색으로,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다. 
눈에 들어오기 쉬운 색이기 때문에 
강한 인상을 주고 싶을 때 효과적이고,
파랑과 흰색을 대비시켜 사용하면 
보다 대담하게 보일 수 있다.


단, 너무 많이 사용하면 집요하거나 
싸구려 같은 인상을 주게 된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도 사용하는데,
역시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게 좋으며
특히 강렬한 주황색은 신경을 건드리고 
피곤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황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서비스 정신이 넘치는
사교적인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어떤 것에 대해서 항상 의욕적이고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이다.

 



YELLOW

새로움과 흥분, 즐거움과 놀라움은 노랑에서 나온다


통솔력 있고
리더십이 강한
지성적인 사람

노란색은 색 중에서도 빛에 가장 가까운 색으로
긍정으로 빛나는 색이라고 말할 수 있다. 
명랑함과 활동성, 기쁨과 희망을 나타내고
결단을 불러일으키는 색이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머리 회전이 빠르고 
사교적인 사람이 많으며,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과 유머를 주고 항상
그룹의 중심에 있을 것 같은 타입이다. 
그러나 노란색은 유아가 좋아하는 색이기 때문인지
어린아이 같은 인상을 주기도 쉽다. 
옅은 노랑에는 청초하고 상냥한 이미지가, 
탁한 노랑에는 차분한 어른스러운 이미지가 있다.


뇌의 파장을 자극해서 운동신경을 활성화시키는 색이기 때문에 
소극적인 기분을 날려 버리고 싶을 때 제격이다.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여길 봐라, 
이건 다르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햇볕처럼 따뜻하고 쾌활한 분위기를 조성할 때도 사용한다.
단 다른 사람과 오랫동안 있어야 할 자리에서
노란색을 과하게 사용하면 상대방의 주의력이
산만해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GREEN

인내심, 근면함은 초록에서 드러난다

조화롭고 안정적인 삶을 선호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정적인 사람

초록색에는 평화, 편안함, 자연, 조화 등의 이미지가 있고
기분을 온화하게 해서 마음을 편하게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초록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협조성과 밸런스 
감각에 뛰어난 노력가 타입의 사람이 많고
온화하고 마음이 상냥하며 솔직한 면을 가지고 있다.
분쟁을 좋아하지 않는 성향 때문에 때로 
필요 이상으로 주위 사람들에게 맞추려고 하는 일면도 있다.

 


피곤한 상태라면 평소보다 초록색에 더 눈길이 간다. 
실내에 관엽식물을 들여놓거나 초록 계열의 옷이나
액세서리를 몸에 걸쳐 몸과 마음을 모두 편안하게 하자. 
초록색에는 뇌의 흥분을 진정시키고 피곤한 
눈이나 몸을 쉬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활기와 쇄신, 상쾌한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는 
초록색에 노란색을 더하면 매우 좋다.


대담하게 다른 것과 차별화하고 싶고, 
당당하고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달하고 싶은
경우에는 초록색에 노란색을 좀 더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노란색이 지나치게 많아지면 
싱겁고 감상적인 느낌이 되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다.

 

 

 

BLUE

모두에게 인정받고 싶다면 파랑을 사용한다


평화로운 삶을 원하는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

파란색은 기분을 차분하게 하는 진정 효과가 있으며,
흥분한 마음을 냉정하게 만드는 자제의 색이라고 불린다. 
파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쿨하고 
지성적인 사람이 많고 객관적으로 
어떤 일을 냉정하게 판단하는 자제심과
멋진 감성을 겸비하고 있다.
잘 참고 끈기가 있기 때문에 대개의 일은 잘 처리한다.


파란색은 자율신경 안에서도 부교감 신경계에
작용하기 때문에 안정이 필요하거나,
집중력을 높여야 하는 사무실이나 공부방 등의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파란색 중에서도 밝은 녹청색은 마음을 건강하게 만든다.

신뢰를 나타내는 보수적인 색이므로 비즈니스와 관련된
거래를 체결하는 장소에서 성실하고 믿음직스런
모습을 강조하고 싶은 경우에 아주 효과적이다. 
단 창조적인 생각을 말할 때나 
당신 자신과 당신의 생각이 두드러져 보이는 것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파란색을 입지 않는 것이 좋겠다. 
지루하고 단조로워 보일 테니까.

 

 

PURPLE

호화롭고 풍족하며 고가의 분위기는 보라가 연출해 준다

자의식이 높고 
창의적인 분야에 종사하는 
품위 있는 사람 

 


보라색은 빨간색의 힘과 파란색의 우아함을 
합쳐 놓은 색으로, 예전부터 고귀한 색이라 불려 왔다. 
보라색은 직관력, 통찰력, 상상력, 자존심, 
그리고 관용과 긍정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우아함과 품위, 화려함을 상징하며 신비스럽고 개성 있는 색이다.

 


보라를 좋아하는 사람은 감수성이 풍부하고
미적 센스가 뛰어난 사람이 많고, 
정열의 빨강과 고독의 파랑으로 만들어진 탓인지 정서불안, 
질투나 우울 등 복잡한 심리 상태도 나타낸다.

여성스러움을 표현하고 싶을 때도 보라색은 효과적이다. 
특히 옅은 보라는 엘레강스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만든다. 
보라는 활동력을 상승시키고 치료 효과가 있는 색이며, 
자신은 남들과 다르다는 차별성을 줄 수도 있다. 
개성이 강한 색이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면 
아주 천박하게 보이거나 지나치게 인공적으로
 느껴지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하다.

 

 

PINK

따뜻함과 섬세함, 여성스러움은 핑크를 따라갈 수 없다

감각적이며 
사랑과 연민의 감정을 
쉽게 표현하는 사람 

 


 

부드러움과 행복, 귀여움의 대명사인 핑크는
공격적인 감정을 진정시키고, 
정서를 안정시키는 색이다. 
여성스럽고 온화한 느낌이기 때문에 
엄격해 보일 수 있는 모습을 완화시켜 주는 데 뛰어나다.

 


또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높이고
만족한 기분을 만들기 때문에 
서로 위로하는 관계, 
서로 격려해 주는 관계 속에 분홍색을 두면 효과적이다. 
분홍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이 온화하고
상냥한 사람이 많은 것 같다. 
핑크의 부드러운 색은 꽃향기를 연상시키거나 
로맨틱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여성을 상징으로 한 화장품이나 옷 등에 많이 사용된다.

단 분홍색은 모든 사람에게 다 어울리는 
색이 아닐뿐더러 때에 따라 경박하고, 
믿음직하지 못하거나 대수롭지 않다는 느낌을 줄 수도 있다. 
따라서 분홍색 옷을 입고 있을 때는 
절대 인터뷰를 하거나 승진, 연봉협상 등에 나서지 말자.

 

 

 

 

BROWN

자연과 대지의 이미지는 갈색으로 표현한다


가족이나 친구들을
소중히 여기는
안정적인 사람

 

 


대지, 안정, 견실함 등의 이미지를 갖는 갈색은
따뜻하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색이다.
인테리어에서는 가족들의 단란한 자리에
어울리는 기본이 되는 색이다. 
짙은 갈색은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밝고 옅은 갈색은 자연스럽고 온화한 분위기를 만든다.

갈색은 견실하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많이 좋아하는 색으로
어떤일의 사고 방식이 안정되어있고
차분한 안정감을 주는 타입이다. 
오래된 좋은 물건에 끌리는 경향이 있고, 
멋스러운 패션센스도 갖고 있다.

 


비즈니스 자리에서 사용하면 
차분함과 포용력을 어필할 수 있다.
특히 묵직한 힘을 강조하고 싶을 때는 
강한 검정이나 빨강보다는 간접적인 갈색을
사용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베이지색도 좋다. 
갈색이나 베이지색은 너무 가라앉아
보일수도 있으므로 때에 따라 밝은 악센트를 줘서
돋보이게 해야한다.

 


GRAY

보수적이면서 깔끔한 이미지라면 회색이다


자신에 대한 믿음과
독립심이 강한 사람,
자기 비판적인 경향이 있는 사람

 


회색은 검은색과 흰색을 섞어서 만들 수 있는 색이기 
때문에 그다지 자기 주장을 하지 않는 
조화의 색이라고 말해진다. 
회색은 존경할 만하고 중립적이며, 
위엄 있고, 명민한 느낌을 준다. 
모든 색을 흡수해서 안도감을 주는 
색이기 때문에 무리수를 두지 않으면서도 
스마트한 모습을 유지해야 하는 
비즈니스 정장으로 가장 안전한 선택 가운데 하나이다.

 


회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밸런스 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많고 누구와도 조화를 맞춰서 잘해 나간다. 
진중하게 주위의 상황을 생각하는 타입이지만, 
겸손한 타입이기 때문에 개성을 묻어 버리는 경향도 있다.

회색은 세련된 악센트 컬러가 아니므로 
너무 많이 쓰면 자신의 모습이 사라져 버리고, 
지루하고 우울하며 불확실하고 
기만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색이므로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을 필요가 있을 때나 
즉시 일이 진행되게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입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BLACK

권력과 지배, 우아함과 기품은 검정에서 드러난다

의젓하며 전통을 중시하는 사람,
반면에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사람

 

 


검은색은 형식, 세련됨, 힘과 연관되어 있으며,
 결단성을 갖춘 위엄 있는 직업의 색이다. 
당신이 권위자로 보이고 싶다면 이 색을 입으면 된다. 
검은색은 모든 것을 덮어 감춰 버린다는 
보호색의 의미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강인한 도회적인 분위기도 갖고 있다. 
색상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차분해지고 싶을 때, 
천천히 움직이고 싶을 때 몸 가까이에 두면 효과적이다.

 


검정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술적 재능이 있고 
남에게 간섭 받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자기 의사가 뚜렷하고, 
주위에 좌우되지 않는 강한 면을 가지고 있다. 
옷의 구색을 맞추기에 아주 좋은 색인데 
모든 색과 어울리고 다른 색에 의해 
쉽게 밝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냉담함이나
 비탄, 소극성 등을 풍기므로 감정적으로 
우울한 날에는 절대로 피하는 것이 좋다.

 

 

 

WHITE

흰색은 순수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나타낸다

자기 방어적인 사람,
다소간 공평하고
사사로움이 없는 사람

 


흰색은 보호, 순수, 정 직, 계몽,
 깨끗함과 연결되지만, 반면 생기 
없다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순결과 정직을 나타내므로 전통적으로 
신부를 위한 색으로 선택되어 왔다. 
동기 유발을 하거나 당신이 정직하다는 
메시지를 주고 싶을 때 이 색을 입으면 된다. 
물론 더러워질 위험이 있을 때는 
이 색을 입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흰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의감이 넘치고 
높은 이상을 요구하는 완벽주의자 타입이 많다. 
성실한 성격으로 실용적, 기능적인 면도 중시한다. 
인테리어에서는 눈부시게 새하얀 색보다는 
편안한 오프 화이트나 아이보리 쪽이 좋다.

또 흰색은 지금 있는 것을 모두 지워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재출발의 색이기도 하다.
단순함과 순수함을 이미지화한 것이 흰색이지만 
차가움, 인공, 평범함, 값쌈, 일회용품 같은 
이미지도 있으니 상황 선택에 주의하자

 

 

 

다양한 색상의 디자인 슈트 

각양각색의 슈트의 색상을 보면서 봄을 느끼고 싶다

색이 주어지는 의미와 함께 나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스타일의 슈트를 찾아보는 기회를 갖는것도...

올봄 코로나에 지친 마음과 정신을 밝은 색상의

슈트를 보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보는것 어떠셨는지요

나에게 의미있는 색상의 슈트 올봄에 한나 구입하시는것

추천드려봅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밝은 색상의 슈트와 함께

피로가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밝은 자연의 색으로 슈트가아닌 색을 입으시는

시간을 갖어보시기 바랍니다

 

 ( 일잘하는 그녀의 컬러 스타일 황정선 님의 책에서 채취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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