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베니스 영화제 최고의 개봉작
2023년 베니스 영화제는 대담하고 대화를 시작하는 영화들의 플랫폼이었는데, 많은 영화들이 신흥 탤런트들로부터 왔지만, 여전히 더 많은 영화들이 영화관으로 의기양양하게 돌아옵니다.80번째 쇼케이스가 끝나감에 따라, 이것들은 리도에서 데뷔한 최고의 11개의 앨범들입니다.
야수
레아 세이두(Léa Seydoux)와 영국 배우 조지 맥케이(George MacKay)는 감정을 느끼거나 기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 여성에 대한 거의 놀란식의 시간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를 2044년에 시작합니다.그 과정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지난 삶을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녀는 수세기 동안 사랑해온 한 남자를 보게 됩니다.베르트랑 보넬로 감독은 가장 목이 메는 이야기 속의 고기 덩어리를 물어뜯지만, 우리가 선택하는 선택과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더글라스 그린우드
악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마구치 류스케가 오스카 상을 수상한 그의 걸작 드라이브 마이 카의 후속작은 항상 베니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티켓들 중 하나가 될 것이었지만, 세심한 작가에게서 예상되듯이, 그것은 상을 미끼로 한 것과는 완전히 반대입니다.우리의 배경은 도쿄에서 가까운 목가적이고 햇살이 내리쬐는 작은 마을로, 극기 왕성한 타쿠미(오미카 히토시)가 어린 딸(니시카와 료)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그는 숲 속에서 샘물을 열심히 모으고 나무를 자르는 데 몇 시간을 보내지만, 자연 그대로의 눈 위에 카메라가 남아있고 나뭇가지가 널려있는 그의 그림 같은 삶은 그 지역에 글램핑장을 건설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 인재 에이전시의 도착으로 인해 방해를 받습니다.직원 중 두 명(시부타니 아야카와 코사카 류지)이 마을 회의를 주선하고 불만 사항이 방송되지만, 이미 결정이 난 것은 분명합니다. 새 건물이 지하수를 오염시키고 산불 위험을 높일 것임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수익만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하지만, 냉담한 기업의 구호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단순히 자본주의에 대한 풍자가 아닙니다. 우리는 이 인터롭터들을 알게 되었고, 그들은 타협을 하고 공동체로 돌아갔다가 비극이 닥치면, 그들의 운명은 마을 주민들의 운명과 얽히게 됩니다.처음 90분 동안의 온화하고 명상적인 성격을 고려할 때 진정으로 숨을 헐떡이게 만드는 영화의 결말은 영화제에서 가장 널리 논의되고 뜨거운 논쟁이 되었습니다.—라디카 세스
그린 보더
폴란드의 감독 아그니에스카 홀란드는 올해 75세가 되었고, 그녀의 최신 영화는 복제할 수 없는 에너지, 우아함, 그리고 감정이입 감각으로 움직입니다.그린 보더는 폴란드와 벨라루스 국경에 자리잡고 있는데, 이곳은 전쟁으로 피폐해진 나라들과 전제 정권이 이끄는 나라들의 난민들이 유럽에서 안전한 삶을 시작하려는 희망으로 피난을 떠난 곳입니다.하지만 현저하게 다르지만 감정적으로 연결된 홀랜드의 첫 번째 캐릭터인 시리아 출신의 가족과 아프가니스탄 출신의 술래잡기는 그들이 그곳에 도착했을 때 적대감만 발견하고 정치 게임에서 볼모로 사용됩니다.영화는 이주자들을 구하려는 활동가들, 최근의 움직임이 그녀를 문제의 중심에 두고 있는 치료사, 그리고 그의 폭력의 가치에 대해 의심하는 국경 순찰대를 만나면서 간결하고 불안한 흑백으로 전개됩니다.황량하고 산산조각이 나는 명작.—D.G.
히트맨
서정적인 Before 3부작의 감독인 리차드 링클레이터는 주인공 글렌 파월을 진정한 할리우드 스타로 만들 영화인 히트맨과 함께 떠들썩한 로맨틱 코미디의 세계로 구걸을 합니다.그 영화에서 파월은 외톨이 대학 강사 게리 존슨 역을 맡았는데, 그는 언젠가 경찰의 히트맨 행세를 할 기회를 얻지만, 그가 그녀의 고약한 남편을 죽일 누군가를 찾는 한 여자와 길을 건너면서 그녀와 사랑에 빠집니다.그 결과는 이상적인 데이트 영화가 탄생했습니다: 똑똑하기도 하고 바보같이 웃기도 합니다.—D.G.
홀리
벨기에의 영화 제작자인 Fien Troch는 학교에서 10명의 학생들의 죽음으로 이어지는 재앙적인 사건을 예견하는 것처럼 보이는 15세 소녀에 대한 여섯 번째 장편 영화인 Holly를 가지고 베니스로 돌아왔습니다.한때 따돌림을 당하고 마녀로 불렸던 그녀는 이제 예언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으로 여겨지고, 그녀의 마을 사람들은 행운을 위해 그녀에게 몰려듭니다.Troch의 이상하고 흥미로운 영화는 그녀의 힘의 한계와 소문의 위험성을 조사합니다.—D.G.
이오 카피타노
마테오 가로네 감독의 강력한 새 영화는 올해 영화 라인업에서 이민자들의 위기를 다룬 또 다른 영화입니다.여기 이탈리아 감독님께서 16살 소년과 그의 사촌이 유럽에서 음악가로서의 새로운 삶을 고민하고 있는 세네갈로 우리를 데려갑니다.그들의 집은 화려하고 가족들과 가깝지만, 성공의 유혹이 그들을 이탈리아를 눈앞에 두고 대륙을 횡단하는 여행을 하게 합니다.물론, 그 여행은 학대, 강도, 그리고 부패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의 꿈은 그들이 계속 그럴 가능성이 적습니다.하지만 개론의 영화는 또한 그들의 친족관계의 가치처럼 그의 주인공들의 끔찍한 여행의 틈 사이로 비치는 작은 빛을 인식합니다.물론 어려운 시계이기도 하지만, Io Capitano는 통계를 거의 인간적으로 만들어내는 훌륭하고 중요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주역인 Seydou Sarr와 Moustapha Fall을 스타로 만들어 줍니다.—D.G.
마에스토리
덜 야심적인 영화 제작자의 손에, 이 레너드 번스타인 전기 영화는 다작한 지휘자이자 작곡가의 수많은 업적에 대한 존경스럽고, 차분하고, 다소 진부한 평가일 수도 있었지만, 감독이자 주연인 브래들리 쿠퍼는 우리의 기대를 깨부수도록 날려버립니다.초현실적이고 인상적인 접근법을 취하는 매혹적인 흑백 서사시를 선보입니다.이 음악계의 전설적인 인물들은 숨막히는 세트 작품들로 엮여 있으며, 그가 매혹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펠리시아 몬테알레그(캐리 멀리건, 지금까지 그녀가 한 공연 중 최고의 공연)를 만날 때까지 줄거리는 아슬아슬한 속도로 움직입니다.그들은 미친 듯이 사랑에 빠지지만, 그들의 결혼 생활에는 지뢰가 가득 차 있는데, 그들 중 많은 수가 번스타인의 엄청난 노력과 더불어 젊은 남자들에 대한 열정과 잦은 불륜 때문입니다 (그의 아내가 결혼할 때 충분히 알고 있는 것입니다).그때 그 영화는 완전히 다른 것으로 변합니다: 가슴 아픈 실망, 폭발적인 논쟁, 그리고 당신을 완전히 망연자실하게 만들 완벽한 결말의 국내 드라마.—R.S.
기원
최근 사회적, 인종적 부정에 대한 극도로 지적이고 감정적으로 격앙된 심문에서 아바두버네이 는 불가능해 보이는 행동을 했습니다. 즉, 퓰리처상 수상자 이자벨 윌커슨의 대표적인 논픽션 베스트셀러인 카스트를 새롭게 창조하는 것입니다. 우리 불만의 기원 - 아프리카계 미국인에 대한 대우와 인도 카스트 제도에서 소위 "불가촉천민"에 대한 대우와 나치 독일의 박해 받는 공동체 사이에 유사점을 도출하는 인종차별에 대한 열정적인 연구 - 상실에 대한 매우 개인적인 이야기로서, 그리고 결국 새로운 목적 의식으로서.리처드 왕이 오스카상에 후보로 지명한 아운자누에 엘리스는 윌커슨 자신이 다시 일을 시작할 때 어머니(에밀리 얀시)와 남편(존 번탈)의 죽음으로 인해 여전히 휘청거리고 있어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트레이본 마틴의 죽음에 괴로워하던 그녀는 폭력과 박해의 오랜 역사를 재조명하고, 그녀를 베를린과 델리로 데려가는 세계적인 인연을 찾아내고, 곧 그녀의 삶을 바꿀 책을 쓰기 시작합니다.그것은 우리가 계속 지키고 그 안에서 살고 있는 구조물들에 대한 멍들고 굽히지 않는 기소이며, 그 구조물들로부터 벗어나길 간절히 호소하는 것입니다.—R.S.
가난한 것들
어린아이의 두뇌를 가진 빅토리아 시대의 여성을 묘사한 엠마 스톤의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작품부터, 놀라운 의상, 토니 맥나마라의 유쾌한 대본, 요르고스 란티모스의 거장다운 연출까지, 이 마드카 피카레스크의 모든 것은 눈부십니다.우리는 우리의 여주인공인 조숙한 벨라 백스터를 따라 그녀의 수호자이자 창조자(일반적으로 괴짜 윌렘 다포)의 집을 탈출하여 휘청거리는 로타리오(포피하고 우스꽝스럽고 옆으로 갈라지는 마크 러팔로)와 함께 대륙을 가로지르는 모험을 떠납니다.열광적인 섹스, 댄스 플로어에서의 펀치, 눈이 번쩍 뜨이는 크루즈, 여행, 그리고 문신을 하고 코르셋을 하고 귓불을 물어뜯는 부인에 의해 운영되는 파리의 매춘부를 통해 결국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그 후에도 벨라가 집에 돌아오면 계속해서 우여곡절이 오고, 러그는 우리 아래에서 여러 방향에서 반복적으로 당겨집니다.그것은 올해 여러분이 보게 될 가장 이상하고 즐거운 성인기 이야기를 만듭니다.—R.S.
프리실라
이 영화제의 가장 기대되는 개봉작 중 하나가 최고의 영화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어 가슴이 뭉클해집니다.프리실라 프레슬리(장밋빛 뺨의 케일리 스페니)의 어린 시절을 그린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사탕발림 극화는 독일에서 군복무 중이던 당시 24세의 엘비스(자성 야곱 엘로디)와 파티에서 처음 만난 것부터 지루한 고양이로 활동하는 것까지 우리를 휘몰아치게 합니다.그레이스랜드에서 그와 함께 살고 있는 홀릭 스쿨걸, 그녀의 결혼, 모성애, 그리고 로큰롤의 왕과의 관계가 천천히 해체되고 있습니다.의상은 예상할 수 있을 정도로 충격을 주고, 영화 촬영은 몽롱하고 몽환적인 눈을 가지고 있으며, 세트장은 마리 앙투아네트와 버진 자살자 둘 다와 비교가 가능할 정도로 화려하고 상세합니다.하지만 이는 단순히 미적인 즐거움 이상의 것을 제공합니다.그것은 또한 음악가가 그의 신부에게 가해진 통제력에 대한 무서운 시선이며, 우리로 하여금 전혀 새로운 관점에서 친숙해 보이는 이야기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R.S.
헨리 슈가의 기막힌 이야기
웨스 앤더슨의 제과적 미학은 훈육의 힘과 그것을 이용하려는 인간의 의지에 대한 도덕적 우화인 헨리 슈가의 멋진 이야기에서 새로운 종류의 프레임( 극장과영화 사이의 어떤 것)으로 들어갑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연기하는 이 제목의 캐릭터는 눈 없이 보는 법을 배우기 위해 요기(벤 킹슬리)의 신성한 가르침을 이용하는 책임감 없는 부자입니다.물론 그는 그 능력을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할 줄만 알고 있지만, 로알드 달의 원작을 거의 말 그대로 사용한 앤더슨의 단편은 좋은 사람들이 스스로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D.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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