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애드센스광고 넥타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 남성 정장 최고의 연출 잘입는 방법 노하우
  • 남성정장 디자인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 드레스셔츠 남성의 깨끗한 이미지...
패션 디자인

넥타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

by 만초대박납니다 2023. 12. 16.
728x90
반응형

넥타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착용하고있는 넥타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다양한 무니와 색상과 질감의 넥타이 이제 조금이나 기본을 알아보고 넥타이 착용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넥타이이모든것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타이의 종류를 형상・소재・무늬별로 소개! 

 

 

 

  넥타이.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디자인이나 소재를 선택하고 있는 분도 적지 않은 것은 아닌가? 소재나 형상에 따라서는 그 넥타이가 어울리지 않는 장소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을  위해서도 넥타이의 종류는 한 번 알고있어야 한다. 이번은, 형상·소재·무늬의 카테고리별로 주된 넥타이의 종류를 소개!

 

 

 

 

 

넥타이의 종류·형 「넥타이라고 하면  가장 전통적인“더비 타이”」

우선, 많은 남성이 넥타이라고 듣고 가장 먼저 상상할 디자인의 「더비 타이」. 그 중에서도 대검의 폭이 7~8cm 정도인 것은 가장 일반적이기 때문에 「레귤러 타이」라고 불리고 있다. 덧붙여서 더비 타이란, 영국 귀족의 더비 경이 경마를 맛볼 때 즐겨 사용하고 있었던 것으로부터 명명된 이름이다. 양끝이 검끝처럼 뾰족하고 있어 굵은 쪽은 “대검”, 가는 쪽은 “소검”이라고 한다. 무늬와 소재에 따라 다비 타이는 슈트를 입는 직업이 아니어도 남성이라면 반드시 사용할 기회가 방문하기 때문에 최소한 하나는 반드시 가지고 두고 싶은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캐주얼로 모드인 분위기 감도는“내로우 타이”」

앞서 소개한 더비 타이와 기본 형태는 같지만, 대검의 폭이 4~6cm인 것은 네로우 타이라고 불린다. 깔끔한 날씬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더비 타이와 비교하면 약간 캐주얼하고 모드 분위기. 확실히 슈트를 입고 싶은 포멀 씬이나 비즈니스 씬에는 적합하지 않고, 캐주얼인 파티 등으로 착용하고 싶은 디자인이다. 조일 때 매듭이 작아지는 좁은 타이는 균형을 맞추기 위해 볼류미 매듭을 만들 수있는 더블 매듭으로 매는 것이 좋습니다.

  「니트 타이에 많이 보이는 캐주얼 “스퀘어 타이”」

첨단 부분이 수평으로 절단되어 만들어진 사각형 모양이 특징의 "스퀘어 타이"는 니트 타이에서 자주 볼 수있는 디자인. 이 스퀘어 타이는 좁은 타이보다 더욱 캐주얼한 인상이 강하고, 포멀한 씬에는 적합하지 않다. 정장 스타일을 캐주얼 다운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턱시도 등에 맞추는 포멀한“보우타이(나비 넥타이)”」

묶은 모양이 날개를 펼친 나비처럼 보이기 때문에   "나비 넥타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은 "보타이". 가장 화려하고 포멀한 넥타이이며, 결혼식 등의 슈트·턱시도 스타일에서는 정평의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처음부터 매듭이 만들어져 걸이나 버튼으로 걸 뿐의 간이적인 보우타이가 많지만, 클래식인 것은 이치로부터 묶는 사양. 첫견으로 묶는 것은 상당히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묶는 방법은 사전에 예습해 두는 것이 추천이다.

 

 

「조금 바뀐 포멀 스타일을 연출 가능한“애스코트 타이”」

여기까지 소개한 종류와 비교하면 별로 익숙하지 않은 넥타이의 종류인 「아스콧타이」. 영국 왕실이 소유하는, 영국에서 가장 격식 높다고 여겨지는 경마장의 “애스코트 경마장”에 모이는 신사들 사이에서 유행한 것이 이름의 유래이며, 현재는 모닝 코트 등의 주간의 예장에 착용 되는 넥타이이다. 묶었을 때의 형태가 곤충의 반처럼 보이기 때문에,   「매미형  」이라고 불리는 것도. 그 형상은 매우 특징적이며, 묶을 때 스카프를 감고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폭이 넓고, 어레인지를하기 쉽기 때문에 매듭은 많은 패턴이 있습니다. 착용되는 것은 대부분 결혼식 등의 공식 장면이다.

 

 

 

 

「목걸이 감각으로 사용되는 일도 있는 변종“루프 타이(폴라·타이)”」

천으로 만들어진 일반적인 넥타이와는 분명히 모양이 다른, 목걸이 같은 디자인이 특징의 "루프 타이".  루프 타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지만, 정식 명칭은 폴라 타이이다. 미국의 은세공사인 빅터 시더 스탭이 1940년대 후반에 폴라 태국을 고안했다고 주장하고 그의 디자인이 나중에 특허를 취득했다. 조임 상태를 조정하기 위한 패스너에 끈을 통과했을 뿐인 심플한 제작으로, 넥타이가 풀리지 않도록 끈의 양끝에는 “아그렛”이라고 불리는 쇠장식이 붙어 있다. 일본에서는 1973년에 에너지절약룩이 유행했을 때에, 넥타이의 대용으로서 사용된 것을 계기로 보급한 역사를 가진다. 그 넥타이 같지 않은 모양에서 파리 콜레로 액세서리처럼 사용된 적도 있고, 칼라 셔츠를 입지 않아도 목걸이 감각으로 착용되는 것도.

 

 

 

 

 

 

 

 

「고급 넥타이의 대명사로 알려진 세테피에게란?」

 넥타이를 찾고 있다고 보는 「세테피에게」의 문자. 이것은 넥타이의   이름이며, 이탈리아어로 “일곱 접기”를 의미하는 말이다. 보통 세겹으로 만들어지는 넥타이이지만, 세테피에게는 그 이름대로 넥타이 원단을 일곱 접어서 접어 만들어져 있다. 대검을 연 이미지를 보면 복잡한 주름으로 일곱 면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접는 방법에서 세븐 폴드 타이라고 불리는 것도. 왜 고급인가라고 하면, 사용하는 천의 면적이 압도적으로 다른 것을 들 수 있다. 일곱 접기에는 통상의 넥타이 천의 2배 정도의 천 면적이 필요. 게다가 세테피에게는 장인의 높은 기술도 필요로 하는 것도 그 이유다. 정성스럽게 천을 접어 만들어진 세테피에게의 넥타이는 부드럽게 부드럽고, 천을 거듭한 것에 의한 입체감도 특징. 정장 스타일을 우아하게 보여주는 고급 넥타이이다. 

 

 

 

 

 

 

 

넥타이의 종류 잘살펴보셨나요.?

우리가 항상 애용하는 타이의 종류를살펴보았습니다. 타이의 종류에는 몆가지로 나누어지미만 세부적인 사항으로는 타이의 원단 질감 무니의 모양에따르는 다양한 모양의 넥타이가 생산됩니다. 다음에는 타이의 종류 천과 디자인 색상의 종류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