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애드센스광고 넥타이 종류 소재와 무니 의 넥타이 특징 디자인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 남성 정장 최고의 연출 잘입는 방법 노하우
  • 남성정장 디자인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 드레스셔츠 남성의 깨끗한 이미지...
패션 디자인

넥타이 종류 소재와 무니 의 넥타이 특징 디자인

by 만초대박납니다 2023. 12. 16.
728x90
반응형

넥타이의 종류【소재・천 편】

넥타이 종류중에는 소재에의한 다양한 디자인이 형성됩니다. 소재에의한 다양한 디자인의 넥타이도함께 살펴보세요.

넥타이의 소재・천  「계절에 관계없이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스테디셀러“실크”」

넥타이 소재로 가장 일반적인 것이 실크. 세련된 광택감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으로, V존에 고급감을 주는 머티리얼이다. 울이나 린넨과 달리 연중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 슈트를 입지 않는, 타이도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 남성에서도 한 개는 가지고 두고 싶은 곳. 실크 소재의 넥타이는 천이 부드럽기 때문에 조이기 쉽고, 매듭이 풀기 어렵다는 메리트도. 딤플을 만든 세련된 타이드업 스타일을 가능한 한 무너뜨리지 않고 유지한다면 실크 넥타이를 선택하는 것이 득책이다.

 

 

 

넥타이의 소재・천   「가을 겨울의 슈트・재킷 스타일에 딱 맞는“울」」

기모한 따뜻함이있는 울 소재는 가을 겨울 정장 재킷 스타일에 딱 맞는 넥타이 소재. 드레시한 인상의 실크에 비해 비교적 캐주얼한 인상을 가지고 있다. 직물에 두께가 나오기 쉽고 통통한 질감의 구조가 많기 때문에, 트위드나 플란넬의 재킷과 잘어울리는 타이의소재이다.

 

 

넥타이의 소재・천  「봄.여름  드라이한 질감이 특징의“리넨”」

드라이한 촉감과 가벼운 질감이 특징인 린넨은 봄 여름용의 셔츠나 재킷에도 사용되는 스테디셀러 계절 소재로, 상쾌하고 시원한 분위기를 감돌게 하는 것이 특징. 울과 마찬가지로 실크보다 캐주얼한 인상을 주는 소재다. 주름이 붙기 쉬운 소재이므로, 재결합은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베터. 착용하면 스티머와 다리미로 주름을 늘리는 것이 철칙이다.

 

 

 

 

 

넥타이의 소재・천 「캐주얼인 타이드 업 스타일을 만드는데 편리한“니트”」

짠 소재로 만들어진 전통적인 넥타이에 대해 뜨개질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니트 타이이다. 니트 특유의 싹둑한 뜨개질 땅에서, 형태 무너짐을 막기 위한 심지도 빼고 있어, 캐주얼인 슈트·재킷 팬 스타일을 만들고 싶을 때에 편리한 넥타이이다. 형상편에서도 접한 대로 니트 타이는 스퀘어 엔드의 디자인이 많지만, 안에는 더비 타이와 같이 대검을 마련하고 있는 것도. 통상의 넥타이와 마찬가지로 니트 타이는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져, 실크를 비롯해 가을 겨울 방향의 울이나 캐시미어, 봄 여름 방향의 린넨 등이 사용된다.

 

 

 

 

 

 

넥타이의 소재・천  「가을 겨울다운 기모감이 특징의“플란넬”」

플란넬이란 굵고 짧은 방모사를 사용한 모직물을 말한다. 생략하면 "넬"이라고도 불리며 두꺼운 플란넬은 "푸라노"라고도합니다. 플란넬 원단의 넥타이는 부드럽고 따뜻한 감촉이 특징으로 가을과 겨울을위한 넥타이를 찾고있는 분은 꼭 체크해주세요.

 

 

넥타이의 소재・천 「메쉬 모양의 질감이 V존에 청량감을 가져오는“프레스코”」

쫄깃한 메쉬 모양의 평직으로 만들어진 프레스코 원단. 경량으로 통기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봄 여름 아이템에 잘 채용되는 패브릭이다. 얇은 천과 요철이 있는 질감이 청량감을 가져오기 위해, 봄 여름의 슈트·재킷 팬 스타일에 매치하는 넥타이라고 할 수 있다.

 

 

 

넥타이의 종류【무늬편】

넥타이의 종류중 무니로인한 디자인이 제일 많이 활용되는 디자인입니다. 무니별로 타이의 디자인을 살펴보세요.

넥타이의 무늬  「기본 속의 기본! 모든 장면에서 사용 되돌리는 “무지(솔리드 타이)”」

심플한 단색 마무리의 무지 넥타이(솔리드 타이)는, 어떤 슈트 스타일에도 빠지는 넥타이의 기본중의 기본. 특히 네이비의 솔리드 타이는 가장 기본적인 넥타이 중 하나이며, 모든 슈트에 매치하는 왕도의 아이템이다.

 

 

넥타이 무늬   "캐주얼에서 공식까지 대응 가능한 만능 패턴 "소문 무늬""

소문 무늬란, 마름모와 사각형 등의 기하학 무늬나 페이즐리, 크레스트(방패), 보타니칼 등의 작은 모티프를 등 간격으로 배치한 무늬를 말한다. 클래식한 넥타이 패턴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즈니스에서 결혼식 등 파티 장면에서도 사용할 수있는 무늬이다. 무지와 마찬가지로 하나는 가지고 두고 손해는 없을 것이다.

 

 

 

 

넥타이의 무늬 「사선 디자인이 특징적인   “레지멘탈 스트라이프 무늬””

  비즈니스맨의 코디네이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이, 이 레지멘탈 스트라이프 무늬이다. 왼쪽 아래 사선으로 구성된 스트라이프 무늬는 원래 영국의 군기를 기반으로하고 계급마다 색별로 대복에 맞춘 넥타이가 기원. 그 후 영국의 사립대학 유니폼에 스쿨타이로 채용된 것으로 패션 아이템으로도 보급되어 갔다. 전술한 바와 같이, 일본에서는 비즈니스 스타일에 있어서 선호되고 있지만, 영국을 비롯한 해외 국가에서는 레지멘탈 타이를 맺은 비즈니스맨의 모습은 거의 볼 수 없다고 한다.

 

 

 

이 레지멘탈 스트라이프에 문장의 소문 무늬가 합쳐진 것은 로열 크레스트라고 불리고 있다.

덧붙여서 미국에서는 사선의 방향이 오른쪽 아래로 떨어진 반대의 스트라이프 타이가 존재한다. 이 무늬는 "리버스"라고 불리고 있으며, 브룩스 브라더스가 상품화한 것이라고.

 

 

넥타이의 무늬 「무지의 다음에 포멀한“도트 무늬”」

무지의 다음에 포멀이라고 여겨지는 도트 무늬. 작은 핀 도트가 가장 포멀하고, 도트의 무늬가 커질수록 팝으로 캐주얼이 되어 간다. 또한, 도트 패턴은 점의 크기에 따라 "핀 도트 (마이크로 도트) <폴카 도트 <코인도트"로 명칭도 바뀐다.

 

 

넥타이 무늬   "동양의 분위기로 화려한 V 존을 만드는 "페이즐리 무늬""

곡옥이나 보타니칼을 모티브로 한 모양으로, 오리엔탈한 분위기를 풍기는 페이즐리 무늬. 스코틀랜드의 도시 페이즐리에서 생산되는 목도리에 이 무늬가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페이즐리'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다색 사용으로 섬세한 도안의 디자인이 많아, V존을 화려하게 물들이고 싶을 때에 편리한 넥타이 무늬이다.

 

 

 

 

 

 

 

 

 

 

넥타이 무늬   "V 존에 영국 분위기를 더하는 "체크 무늬""

타탄 체크나 글렌 체크, 깅엄 체크 등 다양한 패턴이 존재하는 체크 무늬. 버버리와 아쿠아스큐텀 같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하우스 체크도 인기다.

 

 

 

 

 

 

넥타이 소재 무니별 특징과 디자인 다양한 넥타이는 자켓과 용도에따라 많이 다르게 착용되는 코디방법이지만 넥타이의 기본은 알고 착용하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찾을수있을것입니다. 정장과 드레스셔츠 그리고 타이의 조합은 자신의 분위기에 따라 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멋진 코디로 거듭날것입니다.

임페리얼 투맨 032-441-636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