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애드센스광고 슈트 스타일을 격상하는 브레이시즈(멜빵)의 매력이란?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 남성 정장 최고의 연출 잘입는 방법 노하우
  • 남성정장 디자인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 드레스셔츠 남성의 깨끗한 이미지...
남성 정장 디자인

슈트 스타일을 격상하는 브레이시즈(멜빵)의 매력이란?

by 만초대박납니다 2023. 12. 6.
728x90
반응형

슈트 스타일을 격상하는 브레이시즈(멜빵)의 매력이란?

  
 브레이시스 (멜빵) 에 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남성소품이지만 멜빵의 착용과 특징을 함께 살펴보고 착용이나 구입시 많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브레이시즈(멜빵)이란?

브레이시즈란, 팬츠가  흘러내리지않는 소품. 본래, 전통적인 남성의 트라우저즈(팬츠)는, 벨트에서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브레이시즈로 매달는 것이 정장으로 되어 있어, 클래식 스타일이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말할 수 있다.   친숙한 ‘서스펜더(Suspenders)’라는 이름은 미국 영어로, 영국에서는 ‘브레이시스/브레이시스(Braces)’라고 부른다. 덧붙여서, 영국에서 멜빵이라고 하면 가터 벨트를 가리키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미국에서 브레이시즈라고 하면 치열 교정 기구를 가리켜 버리는 일이 있기 때문에 해외의 숍에서 쇼핑을 할 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슈트 전용의 아이템이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정장 이외에도 작업복이나 청바지에 달려 있던 역사가 있기 때문에 캐주얼 사용도  군복에 채용되고 있던 「벨트」가 그 실용성으로부터 캐주얼 패션 에 채용되어,   슈트 스타일에도 도입되어 갔기 때문에 브레이시즈의 니즈는 줄었지만, 지금도 브레이시즈는 확고한 정장용 아이템이며, 그래서 데님 스타일 등 폭넓은 패션 스타일에 도입되는 범용성 의 높이도 겸비한 매력적인 조각이다.

 

정통파 브레이시즈 스타일  

클래식한 슈트 스타일은 "세 가지 갖추어 = 슬리피스"라고 하는 것이 기본. 브레이시즈는 베스트(웨스트 코트) 아래에 착용하는 것이 본래의 형태이다. 또, 드레스 셔츠나 양말과 같이, 브레이시즈는 「속옷」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영국 신사류. 정통파의 정장 스타일에서 브레이시즈가 보이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그렇다고는 해도 와이셔츠와 브레이시즈는 속옷이기 때문에 여름에도 재킷은 벗지 않는다"고 의고지가 되는 것도 멋지지 않다. 베스트를 입지 않고 브레이시즈를 착용했을 때에, 재킷의 틈새로부터 깜짝 보이는 브레이시즈는 뭐라고 말할 수 없는 성적 매력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비즈니스 씬에서는 3 피스를 고집하지 않고, 유연하게 브레이시즈를 맵시있게 입는 것이 현대류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결혼식 등 공식적인 장소에서는 '쓰리피스 + 브레이시즈'라는 정통파의 옷입기를 알아두면 손해는 없다.

 

 

슬리피스 슈트를 착용했을 때에 브레이시즈를 착용하는 것은, 단순한 룰상의 이야기 뿐만이 아니라 실용면에 있어서도 의미가 있다. 브레이시즈가 아니라 벨트를 착용한 경우,  베스트에서 바지로 이어지는 흐르는 실루엣을 저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도 말해진다. 완성된 정장 스타일은 아름다운 유선형 실루엣이 최대의 매력. 쓰리피스 슈트의 옷입기를 최대한 세련시킨다는 의미에서 브레이시즈는 큰 역할을 가진 것이다.

 

 

정통파 브레이시즈 스타일   「포멀 씬에 있어서는 색 선택도 중요!」

브레이시즈는 여러가지 색이나 무늬가 판매되고 있어 그 날의 기분이나 넥타이의 색에 따라 구분하는 것도 즐거움의 하나. 다만, 포멀한 슈트나 드레스 셔츠가 모노톤인 것처럼, 브레이시즈도 포멀 씬에서는 흰색 혹은 블랙이 기본이다.   , 본격적인 포멀 사용도 시야에 넣어 브레이시즈를 구입한다면 우선은 블랙이나 화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추천. 포멀 슈트나 모닝 코트, 이브닝 코트를 착용하는 장면에서는 흰색의 브레이시즈를, 턱시도 등을 착용하는 경우는 검정을 맞추는 것이 기본이다

 

 

 

 

정통파 브레이시즈 스타일   “클래식한 정취를 즐기면 가죽 엔드의 버튼 고정 '

브레이시즈에는, 버튼으로 고정하는 타입과 클립으로 끼우는 타입이 존재한다. 클래식인 것은 가죽 엔드의 버튼 고정 타입이다. 외형의 우아함도 가죽 엔드가 훨씬 위다. 베스트 착용의 포멀 씬에서는 어느 쪽이든 브레이시즈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클립형에서도 문제는 없지만, 스틸제의 클립 엔드에는 천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 단점도 존재한다. 청바지로 대표되는 비교적 천이 튼튼한 캐주얼 팬츠에 부담없이 맞추고 싶은 경우에는 클립형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이다.

 

 

 

 , 시장에서 유통하는 브레이시즈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버튼 고정 전용」이라고 하는 것은 적고, 클립식 혹은, 버튼 고정과 클립 어느 쪽이라도 사용할 수 있는 「2in1」사양의 것이 많다. 후자를 선택해 사용하면서, 소지 팬츠의 준비가 완성된 곳에서, 클립을 떼어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정통파 브레이시즈 스타일   「트라우저즈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 」

캐주얼이나 비즈 스타일로 부담없이 브레이시즈에 트라이하는 것도 좋지만, 본래의 역할을 살려 고전적인 인상으로 완성한다면 바지 선택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가랑이가 깊거나 허리 주위에 여유가 있는 주름 사양의 트라우자즈를 선택하는 등. 이런 트라우저즈는 요즘 주류가 되어 온 느낌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철저히 클래식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벨트 루프 없는 바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벨트를 감지 않는 이상, 벨트 루프는 불필요하기 때문에, 벨트 루프리스 바지가 브레이시즈를 착용했을 때 스마트하게 보이는 것은 자명하다. 몇 년 전부터 계속되는 클래식 회귀의 흐름에 의해 시장에는 벨트 루프 없는 바지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꼭 체크해 보길 바란다.

 

 

 

 

브레이시즈의 종류는 4개!

브레이시즈는 등에서 보았을 때의 형상에 따라 「Y형」 「X형」 「H형」 「숄더 홀스터형」의 4개로 대별된다. 모두 사용감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구입할 때의 판단 재료로 해 보길 바란다.

브레이시즈 종류  「H형」

H형은 18세기에 태어난 역사의 깊은 형태다. 벨트가 전후 2개씩의 사양으로 클립형의 경우는 4점, 가죽의 경우는 8점을 둔다. 일반적으로 벨트의 길이를 조절하는 버클이 앞쪽에 붙어 있기 때문에 착용해도 조정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레이시즈 종류 「X형」

18세기 말에 태어난 X형은 H형과 마찬가지로 전후 2개씩의 벨트를 고정하는 타입이다. 등에서 벨트가 교차하고 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 프런트 부분과 백 부분 각각에 배치한 쇠장식에 의해 길이와 체결 상태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 H형에서는 등에 위화감이 있다…라고 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는 X형을 추천.

 

브레이시즈 종류 「Y형」

19세기 중반, 브레이시즈의 진화의 종착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Y형이다. 현재 가장 주류인 것이 이 타입이며, 어떤 씬에도 적합하다. 등 부분이 1개의 라인이 되기 때문에, 깔끔한 외형이 되는 데다, 탈착도 다른 타입에 비해 간단한 것이 매력이다. 등 부분의 길이도 바꿀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

 

브레이시즈 종류 「숄더 홀스터형」

기발한 변화를 이룬 것이 이 타입. 권총을 수납하는 홀스터와 비슷한 형태이기 때문에 「홀스터형」이나 「홀더형」이라고 불린다. 또, 전이 아니라 좌우로 매달아서 「사이드 매달기형」이라고 호칭하는 경우도. 남심을 간지럽히는 형상이 매력으로 개성을 발휘하고 싶을 때 추천이다.

 

 
 

브레이시즈를 사용한 코디 사례  

클래식한 원단의 정장에 브레이시즈를 맞추어  

 

 같은 색톤의 디자인을 함께 하는 코디방법이다. 네이비 색상의 정장에 프른 셔츠와 같은 톤의 넥타이 멜빵코디도 같은 분위기를 코디하면 제일편리한 코디방법이다 

 

 

 

 

 

아우터와 같은 무늬의 브레이시즈  캐주얼 코디

원래 클래식한 아이템인 브레이시즈가 무골한 캐주얼 스타일에도 위화감 없이 매치하고 있는 것은 아우터의  착용시도 멜빵을 함께하여 편리성과 디자인의 코디 방법도 멋지게 연출할수있다

 

 

 「ALBERT THURSTON(앨버트 서스턴)」

브레이시즈를 말하는데 영국의 '앨버트 서스턴'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1820년 런던에서 창업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브레이시즈 메이커이며, 찰스 황태자와 미국의 레이건 전 대통령 등 VIP에서 영화 007에서 주역을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 등 전세계 신사가 애용하고 있다. 더 이상 「브레이시즈=앨버트 서스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앨버트 서스턴의 추천 브레이시즈 「40mm 버튼 고정 타입」

색감을 블랙으로 통일해, 레더 엔드를 채용한 포멀 씬에도 적합한 브레이시즈. 턱시도나 모닝이라고 하는 포멀한 팬츠에 맞추어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전장은 짧게 설정되어 있지만, 40mm와 폭넓은 리본을 채용하는 것으로 밸런스가 좋은 마무리에. 하이웨스트의 팬츠용의 브레이시즈이므로, 포멀 씬 이외에도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요주의.

 

 

앨버트 서스턴의 추천 브레이시즈 「35mm 그래프 체크 무늬」

가죽 엔드로서도, 클립으로서도 사용할 수 있는 2in1 타입으로, 평상시 사용으로부터 비즈니스 유스까지 실현되는 브레이시즈. 발색이 좋은 색 무늬가 매력적이고, 그래프 체크 무늬가 옷입기의 악센트로 빛나는 것 틀림없음. 사이즈는 미디엄으로 155~180cm 정도까지 대응하고 있다.

 

 

브레테레 & 브레이시즈의 추천 브레이시즈 「36mm 리버티 프린트 페리시테」

영국의 텍스타일 브랜드 “리버티 프린트”의 천을 사용한 화려한 브레이시즈. 리본 부분에 맞추어 가죽도 염색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드레스 스타일에 차이를 붙이고 싶은 분에게 추천. 덧붙여서, 이런 꽃무늬의 브레이시즈를 많이 취급하고 있는 것도 브레테레&브레이시즈의 강점이다.

 

 

 

브레테레 & 브레이시즈의 추천 브레이시즈 「20mm 레더 블레이드」

장인의 손에 의해 가죽을 짜넣는 것으로 럭셔리감과 세련된 인상을 양득한 브레이시즈. 존재감이 있는 디자인이지만, 폭을 20mm로 가늘게 완성하고 있기 때문에, 의외로 어떤 옷입기에도 맞추기 쉽다. 2in1 타입이므로, 드레스 스타일에서 캐주얼까지 폭넓게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남성정장의 소품으로 활용하는 브레이시스 멜빵의 디자인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멜빵은 몸이크신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실질적인 착용은 쓰리피스 정장에 많이들 사용하는 소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선호하시는 분들이 호불호가 갈리지만 지금은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브레이시스 착용시 많은 참고가 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