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애드센스광고 남성 싱글 자켓 다양한 디자인 특징 살펴보기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 남성 정장 최고의 연출 잘입는 방법 노하우
  • 남성정장 디자인 나만의 개성을 살려서....
  • 드레스셔츠 남성의 깨끗한 이미지...
남성 정장 디자인

남성 싱글 자켓 다양한 디자인 특징 살펴보기

by 만초대박납니다 2024. 1. 4.
728x90
반응형

남성 싱글자켓 다양한 디자인 특징 살펴보기

남성정장에는 싱글자켓과 더블자켓 턱시도 자켓으로 디자인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싱글자켓에도 다양한디자인에따라서 보여지는 이미지나 개성이 살아납니다. 오늘은 남성자켓의 기본 디자인과 디테일한 세부적인 디자인을 살펴보고 디테일한 디자인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살펴볼까 합니다. 남성정장의 카라싸이즈 포켓디자인

하나하나에 따라서 보여지는 이미지가 다르게 느껴지는 특징을 살펴보기로하겠습니다. 차후 정장을 맞춤시나 구입시에 활용해보시느것 적극 추천드립니다.

 

남성정장 싱글 자켓 세부디자인 특징 

남성 싱글 자켓은 한 개의 단추로 잠기는 디자인의 자켓을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정장이나 정형적인 비즈니스 스타일에 많이 사용되는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여러 가지 자켓 스타일 중에서 싱글 브레스트(Single-Breasted)와 더불어 싱글 자켓(Single Jacket)이라고도 불립니다.

 

남성 싱글 자켓의 기본디자인 특징 

노치 라펠(Notch Lapel)은 정장이나 자켓에서 많이 사용되는 라펠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라펠은 자켓의 전면에 있는 옷자락을 이어주는 부분으로, 그 디자인에 따라 피크 라펠(Peak Lapel)과 노치 라펠이 있습니다.

 

단추: 남성 싱글 자켓은 전면에 두 개의 단추가 있습니다. 이 단추는 자켓을 닫을 때 사용되며, 스타일과 디자인의 핵심 부분 중 하나입니다.

 

라펠: 노치 라펠은 자켓의 전면에서 V자 형태로 나온 부분을 말합니다. 이것은 라펠의 양쪽 끝이 아래로 향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라펠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포멀한 스타일: 노치 라펠은 주로 포멀한 자리나 업무상의 상황에서 사용되는데, 이는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특히, 비즈니스 슈트나 정장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노치 라펠은 싱글 브레스트(Single-Breasted)와 더블 브레스트(Double-Breasted) 자켓에 모두 사용됩니다. 더블 브레스트 자켓의 경우, 라펠이 크고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라펠크기가 4인치 정도의 큰디자인 .

 

 

라펠 스터치 디자인: 라펠은 자켓의 전면에 있는 겉 옷의 소매와 몸통을 이어주는 부분으로, 싱글 자켓은 주로 피크 라펠(Peak Lapel)이나 노치 라펠(Notch Lapel)이라 불리는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노치라펠이 기본 싱글 자켓의 이미지 입니다 . 라펠에 스터치로 이여지는 디자인 자켓의 이미지 변화와 부드러움을 안겨주는 디자인  

 

 

포켓: 주로 전면에는 플랩 포켓(Flap Pockets)이나 슬래쉬 포켓(Slash Pockets)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켓은 실용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플랩 포켓(Flap Pockets)은 남성 정장의 자켓 디자인 중 하나로, 포켓에 덮개(플랩)가 달려 있는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정장의 전반적인 격식과 포멀한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실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젯 포켓(Jetted Pocket)은 정장이나 팬츠에 사용되는 포켓 디자인 중 하나로, 주머니의 입구가 외부로 드러나지 않고, 부드럽게 자켓이나 바지의 표면에 통합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써 전반적으로 매끄럽고 깔끔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패치 힙 포켓(Patch Hip Pocket)"은 옷 주머니의 디자인 중 하나로, 주머니에 패치(patch) 형태의 재질이나 디자인이 부착된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이는 주로 바지의 후면에 위치하는 힙 포켓 디자인입니다.

 

 

티켓 패치 힙 포켓은 주로 개성을 강조하고 독특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은 일상적인 포켓 디자인에서 벗어나 독특한 패션 감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남성정장 피크라펠 디자인 슈트

 

남성 정장의 피크 라펠(peak lapel)은 라펠의 디자인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포멀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피크 라펠은 양 쪽의 라펠이 가운데로 더 높이 올라가고 꼭대기에서 만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주로 특별한 자리나 정장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피크 라펠은 두 라펠이 꼭대기에서 만나는데, 이는 다른 라펠 디자인과 비교했을 때 더 높고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이로 인해 정장이나 턱시도와 같은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라펠은 자켓의 전면에 있는 겉 옷의 소매와 몸통을 이어주는 부분으로, 싱글 자켓은 주로 피크 라펠(Peak Lapel)이나 노치 라펠(Notch Lapel)이라 불리는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피크라펠은 보편적으로 더불자켓에 활용을 많이하는 디자이입니다.

 

 

 

 

 

포켓: 주로 전면에는 플랩 포켓(Flap Pockets)이나 슬래쉬 포켓(Slash Pockets)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켓은 실용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티켓 포켓(Ticket Pocket)은 정장이나 자켓의 포켓 디자인 중 하나로, 주머니의 상단에 작은 추가적인 포켓이 부착된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이 포켓은 일반적으로 더 작고 좀 더 가로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티켓 포켓의 원래 용도는 정장을 입을 때, 특히 극장이나 오페라 등에서 티켓을 수납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티켓 포켓"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패션에서는 실제 티켓을 넣는 용도보다는 디자인적인 요소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단추 2.5롤의 디자인 자켓과 제트포켓 ( 덮게가 없는 주머니)

메리노 울로 고급스럽고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전체 캔버스 구조는 놀라운 드레이프와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다른 프리미엄 기능으로는 손으로 꿰매는 밀라노 옷깃 단추 구멍과 외과 의사의 커프에 맞게 준비된 미완성 소매가 있습니다. 시그니처 네오 컷 스타일로 패딩되지 않은 어깨, 넓은 노치 라펠, 3-롤-2 버튼 잠금 등의 디테일이 있습니다. 

 

 

 

노치 라펠(Notch Lapel)은 정장

노치 라펠(Notch Lapel)은 정장이나 자켓에서 많이 사용되는 라펠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노치 라펠은 싱글 브레스트(Single-Breasted)와 더블 브레스트(Double-Breasted) 자켓에 모두 사용됩니다. 더블 브레스트 자켓의 경우, 라펠이 크고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치 라펠은 다양한 자켓 스타일과 잘 어울립니다. 특히, 비즈니스 슈트, 캐주얼한 자켓, 블레이저 등 다양한 스타일에서 사용됩니다.

 

남성 정장의 피크 라펠(peak lapel)

남성 정장의 피크 라펠(peak lapel)은 라펠의 디자인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포멀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피크 라펠은 양 쪽의 라펠이 가운데로 더 높이 올라가고 꼭대기에서 만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주로 특별한 자리나 정장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피크 라펠은 두 라펠이 꼭대기에서 만나는데, 이는 다른 라펠 디자인과 비교했을 때 더 높고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이로 인해 정장이나 턱시도와 같은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피크 라펠은 주로   결혼식이나 흥겨운 자리에 어울리며, 이 스타일의 정장은 특히 이벤트나 연회에서 눈에 띄게 돋보입니다.

 

 

 

남성 싱글정장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싱글정장에는 라펠 카라와 포켓 주머니 디자인이에 따라 많이 보여지는 모습이 다르다고 볼수가있습니다. 노치라펠과 피크라펠의 싸이즈에 따른 분위기와 다양한 포켓의 디자인에따라 좀더 세분화 될수있으며 소매쪽의 단추의 디자인도 색다르다고 볼수가 있답니다. 남성싱글 정장 디자인이였습니다.

임페리얼 투맨 032-441-6366

 

 

 

반응형